안녕하세요?
인버터에서 oL1은 모터과부하 보호를 위한 보호동작에러 입니다.
oL1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은
1. E2-01에 설정된 모터정격전류의 150전류가 L1-02에 설정된 시간만큼 흘렀을때 발생
2. 30이하의 저속으로 연속운전이 될 경우에 모터가 타력식 냉각팬으로 냉각되지 않을
경우에 모터 축에 연결된 냉각팬의 효율은 2승저감으로 줄어 듭니다. 이때 발생
3. 간헐적으로 E2-01의 모터정격전류를 초과하여 이것이 누적된 경우에도 발생
이렇게 3가지의 경우에 발생합니다.
1-1. 모터가 6극등으로 정격전류가 공장출하시 E2-01에 설정된 값보다 크면 모터명판에 명기된
모터의 정격전류를 보고 설정값을 변경하면 됩니다.
2-1. 30이하의 저속연속운전의 경우 별도의 타력식 냉각팬을 사용하거나 모터 발열이 없다는 것을
전제 조건으로 L1-01을 2:인버터 전용모터 보호, 3:벡터전용 모터의 보호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단, 저속(30이하)에서 모터보호 동작이 둔감 할 수 있습니다.
3-1. 간헐적인 정격 부하의 초과 경우는 운전상태를 지켜보고 피크전류에 맞게 인버터 용량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이상-
안녕하세요?
F500에너지 절감 Lab실습 자룔를 첨부합니다.
좋은 참조 자료가 될 것 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상시 제시도 횟수는 L5-01에 설정합니다. 이상발생 후 최소 베이스블록 시간 경과후,
5ms간격으로 이상 리셋을 실시합니다. 이상 재시도 횟수는 이상 리셋이 완료하고 재운전이
실행되면 카운트 됩니다. 이상 재시도를 L5-01에 설정한 횟수만큼 하여도 이상상태가
지속되는 경우는 보호동작을 합니다.
<이상 재시도의 대상에러>
OC 과전류, GF 지락, PUF 휴즈 용단, ov 주회로 과전압, uV1 주회로 저전압, 주회로MC동작 불량
PF 주회로 전압이상, 입력결상, LF 출력 결상, rH 제동저항기 과열, rr 제동트랜지스터 이상
oL1 모터과부하, oL2 인버터 과부하, oH1 인버터과열, oL3 과토오크, oL4 과토오크
<이상 제시도 횟수의 카운터는 아래의 경우에 클리어 됩니다.>
1.이상 재시도후 정상상태가 10분간 지속될 때
2.보호동작이 작동하여 이상이 확정된 후, 이상 리셋이 입력되었을 때
3.전원이 일단 꺼지고 재 투입되었을 때
승강부하에서는 이상 재시도 기능은 대형사고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마십시오.
-End-